영국에서 코로나 변종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겁니다.

 

이전보다 강력해진 변종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인해 영국에서는 봉쇄 정책을 시행했지만 안타깝게도 영국이 아닌 다른 국가에서도 코로나 변종에 감염된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도 안전 지대는 아닙니다. 28일 영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한 사람들 중에서 확인된 검체를 검사한 결과 영국 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돼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영국 뿐만이 아니라 미국, 독일, 우리가 살고 있는 한국, 이웃인 일본 등 많은 국가에서 코로나 변종 감염 사례가 하나 둘씩 발견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와 변종 바이러스 사이에 어떤 차이점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바이러스의 명칭이 covid19에서 b117이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 변종 바이러스는 아직 변종이 아닌 변이 단계라고 하는데요.

바이러스의 염기서열이 1% 이상 달라지는 것과 같은 큰 차이가 있어야 변종으로 인정이 되는데, 아직 그렇게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있기 때문에 변종이 아닌 변이 바이러스로 분류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최근에 미국 fda에서 긴급사용 승인을 받아 접종을 시작한 화이자, 모더나 등의 코로나19 백신이 이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에게는 효과가 없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하고 있을 겁니다.

 

정말 다행스럽게도 앤소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 소장이 현재 접종 진행 중인 백신이 변종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코로나 변종, 특징은?

코로나 변종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매우 높아진 전염성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전염성이 매우 강한 코로나 바이러스였는데, 변이가 일어나면서 전염성이 더욱 강해졌다고 하는데요.

무려 전염성이 약 70% 가까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어린이들에게 더 잘 감염된다고 합니다.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는 어린이들에게 잘 감염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었는데요. 그래도 걱정되기는 마찬가지였는데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는 어린이들이 어른들과 비슷하게 감염된다고 합니다 ㅠㅠ

 

변종 바이러스에서 나타나는 새로운 증상이 생겼을까?

바이러스가 변이된 만큼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아직 새롭게 발견된 증상은 없다고 합니다.

 

어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효과를 봐서 변종 바이러스도 같이 없애버렸으면 좋겠습니다 ㅜㅜ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